원광호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2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피어나는 학습, 만개하는 인생’이라는 주제로 제4회 고양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의 즐거움·의미·정보를 전달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학습문화의 장으로 △과학마당 △배움체험마당 △전시마당 △공연마당 등으로 구성되며 평생학습동아리 및 기관과 단체 40여 팀이 참가해 공연, 전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과학마당에서는 스마트 로봇체험, F-15K 만들기 등 7개 과학마당이 운영되며, 배움체험마당에서는 옛날 교복입고 추억의 사진 만들기, 비즈공예, 야생화 자수체험, 액자 만들기 등 20여 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성인 문해교육 평생학습 동아리의 시화전 작품 전시마당과 힙합공연, 사물놀이, 장구 국악공연 등 학생 및 성인 평생학습동아리의 다채로운 공연마당도 마련돼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그동안 진행된 평생학습 사업 참여자들의 폭넓은 배움의 보람과 성과를 체험하고 공유하며, 시민들에게는 누구나 소외됨 없이 평생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학습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해 평생학습을 보다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