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창 기자 /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안산단원갑 지역위원장이 최근 “세월호 참사 재조사 지시가 정치보복으로 의심된다”는 논평을 냈던 자유한국당 김명연(안산단원갑) 대변인에게 공개 사죄할 것을 촉구했다.
 

고 위원장과 경기도의회 원미정 의원(더민주·안산8) 등은 17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사진>을 열어 “김 대변인은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 앞에 머리 숙여 무릎 꿇고 사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고 위원장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조국 민정수석에게 세월호 참사와 ‘최순실 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지시했다.
 

이에 김 대변인은 “세월호 조사는 끝났다. 자신(문 대통령)에게 유리한 것만 재수사 지시하는 것은 정치보복으로 의심된다”는 논평을 한 바 있다.
 

고 위원장은 “박근혜 정부 하의 세월호 사건 진실규명이 불가능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명백한 사실이다. 김 대변인의 논평은 실로 어이없음을 넘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는 망발”이라며 “그것도 단원갑 국회의원 입에서 나왔다는 것은 귀를 의심할 정도”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의 입장을 단순히 옮겼다면 대변인과 국회의원 자격이 없는 것이고 자신의 소신이라면 더더욱 국민을 대변하고 상식을 지키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자격은 상실되는 것이 마땅하다”며 “최소한 양심이 있다면 세월호 가족들과 국민 앞에 진심을 다해 무릎 꿇고 공식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