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민주당은 17일 논평을 통해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사장의 비정규직 노동자 차별 및 인권침해 행위와 부적절한 예산집행에 한 점 의문도 없이 진상을 규명하고 즉각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더민주당측은 “남경필 도지사와 경기도는 산하 공공기관이 투명한 경영이 이뤄지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최근 논란이 빚어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사장의 경우에서 보는 것처럼 방치와 방조로 일관한 무책임함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김진현 이사장은 해당노조의 성명과 언론 보도에 드러난 것만으로도 직원에 대한 인격모독 갑질 횡포, 세금 유용 개인용도 착복 등 즉각적인 조사를 통한 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주당은 “지난 1월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차원에서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통합해 출범한 기관으로서 변화와 혁신의 새로운 모습을 경기도민에게 보여줘야 함에도 이를 이끌어야할 이사장의 비정규직 노동차별 적폐와 예산 비리의 악취를 풍기는 어처구니없는 작태에 대해 우리는 좌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날 민주당측은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관리감독을 방기한 경기도에 대한 책임을 묻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통합 이후 그 취지에 맞게 변화와 혁신을 이뤄가고 있는지 특별히 진상조사 등을 통해 면밀히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경기도 관계자는 “각종 논란을 빚고 있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사태 해결과 관련, 정확한 진상을 파악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한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김진현 이사장은 지난 2월 취임 이후 부적절한 해외 출장비 사용, 여비서에 대한 갑질 의혹 등을 사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