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하는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클래식 콘서트 ‘스바보드나’가 오는 28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스바보드나(Svobodno)’는 ‘자유롭게’라는 의미로 순수한 열정과 아름다운 뜻으로 함께 모인 세계 유수 음악가들이 음악에 자신을 실어 관객들을 자유로운 클래식의 세계로 안내한다. 원숙한 음악세계를 소유한 세계적인 거장들의 수준 높은 연주 및 프리렉처(pre-lecture)를 통해 작곡자의 영감과 연주자의 열정, 그리고 관객의 마음을 하나로 묶어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차이코프스키와 쇼스타코비치 등 세계 유수 음악가를 배출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 영국 왕립음악대학 교수진과 유럽 국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그라시아스 합창단을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국제합창제에서 대상 수상으로 이끈 지휘자 보리스 아발랸, 러시아 볼고그라드 라흐마니노프 콩쿠르 1등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미하일 베네딕토프,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와 마르크노이키르헨 첼로 국제 콩쿠르 등에서 여러 회 수상 경력이 있는 첼리스트 알렉세이 마싸르스키, 야샤 하이페츠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최고 연주자 특별상 수상자인 바이올리니스트 칭기스 오스마노프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플루티스트로 활약했고 해리포터, 스타워즈. 에일리언 등 50개 이상의 영화음악을 연주한 폴 에드문드 데이비스가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또한,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섬세하면서도 아름다운 목소리를 통해 듣는 오페라곡 및 가곡까지 다채로운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정기콘서트 ‘스바보드나’는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여의도 KBS홀을 비롯해, 대구, 원주, 광주, 인천, 천안에서 진행된다. 티켓구매는 인터파크 및 공연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조기 예매시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공연의 수익금은 아프리카를 비롯해 어려운 나라에서의 자선공연 및 국내 소외계층과 청소년들을 위한 공연에 사용된다.

한편, 그라시아스 합창단은 지난 2015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국제합창제’에서 최고상(혼성1등상) 및 특별상, 2014 이탈리아 ‘리바 델 가르다 국제합창대회’에서 대상, 스위스 ‘몽트뢰 국제합창제’에서 1등상 수상으로 대한민국 합창의 위상을 높이며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발돋움했다. 매년 약 20개국에서 200회 이상의 공연을 하며, 다양한 현지어로 노래하는 그라시아스만의 폭넓은 레퍼토리와 따뜻한 음색으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