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그룹 ‘방탄소년단’이 국제적으로 인기를 확인받고 있다. 
 

2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에 선정됐다.
 

타임이 지난 26일(현지시간) 이 제목으로 게재한 기사에서 방탄소년단은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 등과 함께 25명의 명단에 포함됐다. 
 

타임은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선정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로 후보들의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전 세계적인 영향력과 화제성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에 대해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기를 집계하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저스틴 비버, 셀레나 고메즈를 제치고 27주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아티스트로서 아주 인상적인 위업”이라고 소개했다.
 

또 “특히 방탄소년단은 비욘세의 팬덤인 베이하이브(Beyhive)에 견줄만한 팬덤을 가지고 있다”며 “지난 2016년 방탄소년단의 ‘아미’라고 불리는 팬덤은 ‘윙스’ 앨범을 케이팝 앨범 중 가장 높은 순위인 26위에 안착시켰고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에도 기여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타임은 지난달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 시상식 수상 소감을 언급하며,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가 이 상은 우리에게 사랑과 빛을 비추는 전 세계 모든 이들의 것이라고 밝히며 팬들에게 공을 돌렸다”고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10시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BTS 본 보이지 시즌 2’ 1화를 공개한다. 방송 후 11시부터 멤버들이 직접 출연해 여행기를 소개하는 1화 특별 코멘터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