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마지막 민간 분양아파트로 알려진 ‘청라 한신더휴 호수공원’이 오는 30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30층, 10개 동으로 총 898세대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 기준 75~84㎡다. 구체적인 세대수는 △75㎡ 150세대 △84㎡A 328세대 △84㎡B 166세대 △84㎡C 254세대다.   

◆ 청라 마지막 민간 분양아파트, 100% 중소형 

청라국제도시는 인천 3대(청라·영종·송도) 경제자유구역 가운데 한 곳으로 서구 경서동과 연희동 일대다. 국제도시의 규모는 1780만㎡로 판교신도시(930만㎡)의 2배 규모다. 지난 2003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업무와 주거, 산업이 공존하는 신개념비즈니스 타운으로 조성하고 있다. 현재 하나금융타운이 2단계(하나 글로벌인재개발원) 공사 중이며, 스타필드 청라 등이 예정된 상태다. 주택공급은 6개 단지(1~6단지)로 나눠 진행됐고 이미 1, 2, 3, 4, 6단지는 아파트 공급을 완료한 상태다. 청라 한신더휴 호수공원의 경우 5단지 내 입지했으며 민간건설사가 공급하는 마지막 분양 아파트다.

◆ A30블럭 ‘호수조망·교육·교통’ 최상의 입지여건 갖춰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 A30블럭은 청라국제도시 가운데 가장 노른자위로 평가되고 있는 곳이다. 호수조망은 물론 교육과 교통에서 최상의 주거여건을 갖췄기 때문이다. 호수공원은 커넬웨이와 함께 청라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시설이다. 순환산책로는 물론 대형음악분수 등이 이미 공사를 마쳤으며, 운영 중이다. 여기에 단지 바로 뒤로 초등학교(해원초)와 중학교(해원중), 고등학교(해원고)가 위치했으며,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청라~강서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를 갖췄으며, 좌석, 급행, 광역 버스 등 다양한 노선이 위치해 강남역이나 인천공항, 가양역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 청라시티타워, 스타필드 청라, 하나금융타운, 차병원 등 다양한 개발계획

청라국제도시는 다양한 개발계획이 진행 중이다. 먼저 하나금융타운은 지난 20일 1단계 조성사업인 통합데이터센터의 준공식을 가졌으며, 4월에는 2단계 조성사업인 하나글로벌인재개발원이 내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갔다. 또 한국 GM 성능시험장 등이 위치할 R&D센터와 로봇산업진흥시설 등이 들어설 로봇랜드 등이 공사 중이다. 여기에 다양한 기반시설 등도 예정된 상태다. 대표적인 것은 신세계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청라다. 쇼핑은 물론 문화, 레저공간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개발 예정으로 오는 2020년 개장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차병원그룹은 2020년까지 국내최초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차병원그룹 계열사인 (주)차헬스케어는 이미 10억원의 사업이행 협약금 납부를 완료한 상태다. 달튼 외국인학교는 이미 2011년 개교를 한 상태다. 이밖에도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 시설로 세워질 청라시티타워 공사를 위한 사업협약이 지난 2월 체결된 상태다. 

◆ 다양한 교통 인프라 자랑

청라국제도시는 다양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먼저 인천국제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지난 2014년 개통 됐다. 이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서울역까지 가는 노선으로 청라국제도시역을 출발해 서울역까지 약 30분 내외로 도착이 가능하다. 또 중간에 계양역, 김포공항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등을 통해 다양한 노선(인천1호선, 서울지하철 2·5·6·9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또한, 남청라IC, 북청라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를 비롯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김포, 인천공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알려진 교통호재는 먼저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 사업이다. 예비타당성이 검토 중이며, 특히 김현미 국토부장관은 7호선 연장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연장노선은 석남동을 출발해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약 10.6km 구간으로 약 6개 정거장을 예정하고 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에서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역, 강남구청역 등)까지 바로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다른 호재는 공항철도와 9호선을 환승 없이 이용하는 것이다. 현재 9호선을 이용해 인천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김포공항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이 사업이 완료되면 별도의 환승없이 9호선을 이용해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2.5m 천장고 4베이·3면 발코니 설계 등 

면적 구성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전용 75, 84A, 84B, 84C) 100% 중소형이다. 단지는 평면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먼저 채광, 환기, 통풍에 유리한 4베이 구조에 3면 발코니(75·84A·84C) 그리고 방을 최대 4개(75·84A·84B) 까지 만들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된다(선택가능). 천장고도 모든 세대에 2.5m(거실 기준)를 적용했다. 그리고 거실을 제외한 방의 천장고도 보통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에 달한다. 입주민들 위한 편의시설은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키즈카페, 맘스카페, 보육시설이 있으며 에버그린스퀘어, 크리스탈폰드 등의 수경시설을 갖췄다. 

견본주택은 가정지구 내 LH웨스턴 블루힐아파트 인근(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115-3)에 위치했다. 

문의번호 : 1588 - 1662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