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수 기자 /
성남문화재단이 어린이들이 여름방학을 예술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를 마련하고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다.

유치원 및 보육시설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예술교육과 보육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는 6,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8월4일까지 2주간 2차례로 나눠 다양한 예술체험을 제공한다. 

△1차(24~28일)는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통합예술교육으로 문학작품을 읽고 어린이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시각, 청각, 신체적으로 표현하고 이를 예술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2차(7월31일~8월4일)는 동화 내용을 소재로 어린이들의 생각을 움직임과 언어, 미술 등 예술적 요소로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을 바탕으로 한 통합예술교육으로 이어진다. 

성남문화재단은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예술을 능동적으로 대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부모님들은 교육과 보육이 함께 이뤄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각 차시별로 6, 7세 각 15명씩 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방문 및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수강료는 예술교육프로그램과 보육료 및 식사, 간식비 등을 모두 포함해 26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문화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