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 기자 / 무패의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40·미국)가 UFC의 최강자 코너 맥그리거(29·아일랜드)에 승리했다.

메이웨더는 2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맥그리거와의 복싱 슈퍼웰터급(69.85kg) 경기에서 10라운드 TKO 승을 거뒀다.

이 경기 전까지 49전 49승을 기록했던 메이웨더는 맥그리거를 상대로 50번째 승리를 장식했다.
 

복싱 규칙으로는 맥그리거가 메이웨더의 상대가 되지 못했다. 메이웨더는 견고한 가드를 바탕으로 시종일관 안전한 경기를 선보였다. 반면, 맥그리거는 메이웨더의 가드를 때리다가 지쳤고 3회 이후엔 제대로 된 펀치도 날리지 못했다.
 

예상대로 경기 초반엔 맥그리거의 공격이 시작됐다.
 

맥그리거는 1라운드에서 좌우연타로 메이웨더의 안면과 복부를 가격했다. 무리한 공격보다 메이웨더의 가드를 뚫기 위해 탐색전을 펼쳤다. 메이웨더는 방어에 치중하면서 공격 기회를 엿봤다.
 

2, 3라운드로 비슷한 양상으로 전개됐다. 맥그리거는 상대의 복부와 안면에 펀치를 적중시키며, 메이웨더를 도발했다. 반면, 메이웨더는 움직임을 최소화하면서 체력을 비축했다.

메이웨더는 4라운드 들어 공세로 전환했다. 다소 지친 맥그리거를 상대로 잽과 스트레이트를 섞어 넣어 공격을 시작했다. 경기 시작부터 엉성한 스텝으로 일관했던 맥그리거의 발은 더욱 꼬이기 시작했고 지친 모습을 보였다.
 

5라운드에서 맥그리거의 힘을 더욱 뺀 메이웨더는 6라운드에서 여러 차례 라이트 훅을 맥그리거의 안면에 적중시키며 상대를 흔들었다.
 

이후 메이웨더는 9라운드 1분 여를 남겨두고 맥그리거를 강하게 몰아붙였다. 좌우 연타와 어퍼컷을 섞어 그로기 상태를 만들었다.
 

이후 10라운드에서 다리가 풀린 맥그리거의 안면에 라이트 훅을 여러 차례 꽂아 넣었고 맥그리거는 크게 흔들렸다.
 

심판은 이미 전의를 상실한 맥그리거를 본 후 경기를 중단시켰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