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혁신기술 ‘기가 와이어(GiGA Wire)’가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KT는 미국 보스턴 다운타운에 광케이블 없이 구리선 만으로 최대 1Gbps의 인터넷 속도를 구현하는 ‘기가 와이어’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미국 보스턴 시 하이버니안 홀에서 KT 황창규 회장과 보스턴 시 야사 프랭클린 CIO가 참석한 가운데 기가 와이어 개통식을 가졌다. 
 

KT가 미국 보스턴에 기가 와이어 기술을 공급한 것은 우리나라의 통신기술이 그만큼 높게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기가 와이어 구축은 보스턴 시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인 ‘정보격차해소 프로젝트(Boston Digital Equity Project)’와 일맥상통 했다. 
 

보스턴 시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개선해 모든 가정과 기업에게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그러나 보스턴 시는 60년 이상된 건물이 대부분인 관계로 네트워크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한 도시 전체의 인빌딩 시공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KT의 기가 와이어 에 주목했다. 
 

실제로 미국은 인터넷 창시국이지만 광케이블 구축율이 전세계 22위에 그치고 있어 앞으로도 KT의 기가 와이어 같은 혁신 기술이 미국 통신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