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 기자 /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016~2017시즌 5승과 함께 ‘올해의 선수’에 빛나는 저스틴 토마스(미국), 전 세계랭킹 1위 제이슨 데이(호주),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3차전 ‘BMW 챔피언십’ 우승자 마크 레시먼(호주) 등 세계 남자골프를 별들이 제주에 모여든다.

오는 19일부터 나흘간 제주 서귀포에 있는 ‘클럽 나인브릿지’(파72·7196야드)에서 열리는 ‘더 CJ컵@나인브릿지스’는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PGA 정규대회다.
 

지난 2015년 인천에서 열린 남자골프 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이 미국팀과 인터내셔널팀이 명예를 건 상징적인 대결이었다면 이번에는 총상금 925만달러, 한화로 약 105억원에 이르는 거액의 상금을 걸고 세계 톱랭커 선수들과 국내 선수 78명이 샷대결을 펼친다.
 

대회는 주최하는 CJ그룹은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PGA 투어 대회지만 최고의 대회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숨기지 않았다.
 

우선 총상금 925만달러는 PGA 투어 대회 중에서도 상금 규모만 놓고 보면 특급 대회 수준이다.
 

PGA 투어 정규 대회 상금규모가 보통 600~700만달러다. 상금 1000만달러 이상인 메이저 대회와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일부 대회를 제외하면 최고 수준이다.
 

◆ ‘올해의 선수’ 스윙 직접 볼 기회
 

출전 선수도 화려하다. 지난 시즌 메이저대회 ‘PGA 챔피언십’ 우승과 함께 5승을 거두고 페덱스컵 포인트 1위를 차지한 토마스가 대표적이다. 
 

세계랭킹 4위 토마스는 지난 시즌 PGA 투어를 뜨겁게 달궜다.
 

‘CIMB 클래식’에서 2연패에 성공한 뒤 지난해 우승자들만이 출전하는 왕중왕전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어 ‘소니 오픈’에서는 ‘꿈의 69타’를 기록하며, 주목 받았고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PGA 챔피언십’을 거머쥐었다.
 

페덱스컵 플레이오프에서는 2차전 ‘델 테크놀로지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 등 최종 1위에 올라 1000만달러의 보너스와 함께 ‘올해의 선수’에 선정되는 등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전 세계랭킹 1위이자 투어 통산 10승의 데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추락한 자존심을 세울 수 있는 계기로 삼으려 한다.
 

지난 2015년 5승, 2016년 3승을 거뒀던 데이는 지난 시즌 ‘AT&T 바이런 넬슨’에서 준우승 1차례에 그쳤다. 정상급 선수로 발돋움한 이래 최악의 성적이다.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최종전 ‘투어 챔피언십’ 우승자 잔더 셔펠레(미국)와 3차전 ‘BMW 챔피언십’ 정상에 오른 레시먼 등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선수들은 물론, 팻 페레즈와 다니엘 버거(미국) 등 지난 시즌 우승자 가운데 20명 이상이 CJ컵 무대에 선다.
 

PGA 투어 사무국은 이번 대회 개최로 미디어 노출과 광고효과 등을 포함해 경제적 파급효과가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