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희 기자 / 정부가 당초 5일로 계획했던 ‘일자리 안정자금 시행방안’의 발표 시기를 미뤘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3일 김동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현안간담회 결과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발혔다. 

김 부총리는 이날 “최저임금 인상 적용을 앞두고 일부 사업장에서 일자리 위축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일자리 안정자금 시행방안을 앞당겨 발표하겠다고 했었다. 

시기는 주말인 5일 경제관계장관회의(경장)를 마친 뒤 발표하겠다고 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7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영세 사업주의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3조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5일 경장을 열어 발표하기로 한 계획은 연기됐다”며 “사업의 차질없는 시행을 위해서는 실무적으로 추가 논의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간담회에서 “가계소득 양극화가 소비 양극화로 이어지며 내수를 많이 제약하고 있다”며 “최저임금 인상은 저소득층 소득 확충 통한 중산층 복원과 취약계층들의 인간다운 삶 보장뿐만 아니라, 인적 자원 축적과 소비 확대 등을 뒷받침해 우리 (경제가)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저임금 인상이 우리 경제에 확실히 뿌리내리도록 모든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