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창 기자  / 
박동현(더민주, 수원4) 경기도의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하 예결위원장)은 지난 8일 오후 경기도의회 특별전문위원회실(4층)에서 경기도공립유치원교사연합회 회장(신순남) 및 관계자들과 병설유치원 현안과 애로사항 등에 대한 간담회<사진>를 개최하고 ‘병설유치원 교사 업무경감, 예산지원 및 현안 해결 등’을 위해 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신순남 경기도공립유치원교사연합회장은 “단설유치원에 비해 병설유치원 업무가 적지않음에도 인력배치 및 학교운영비 대비 유치원 예산 확보의 어려움으로 인해 병설유치원 교사들의 애로사항이 많다”며 이에 대한 개선방안과 경기도의회 차원의 노력 등을 요청했다.
 

주요논의 내용으로 유치원 방과후과정 운영비지원 현황 및 개선방향, 유치원 운영을 위한 각종 초단시간 근로자 자체채용 불가에 대한 해결방안, 병설유치원 업무지원을 위한 인력 및 예산 확보 등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동현 예결위원장은 관계자들과 현안에 대해 경청한 이후 “내년도 본예산 심의에 앞서 경기도 및 도교육청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에 나온 안건에 대해 도교육청과 현황 파악후 해결방안에 대해 예결특위 차원에서 개선될 수 있는 사항부터 하나씩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