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상품 매출이 2배 가까이 늘어나자 SSG닷컴이 리퍼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등 대규모 할인전을 연다.

SSG닷컴은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안마의자,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고가 가전을 비롯해 스니커즈, 가방, 지갑 등 패션 소품까지 50여 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리퍼 상품 스마트 쇼핑 대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통상 리퍼상품이라고 하면 고장나거나 제품에 문제가 있어 공장에서 새로 수리돼 나온 상품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 SSG 닷컴에서 준비한 리퍼 상품은 단순 고객 변심으로 출고 되자마자 포장박스만 개봉돼 바로 되돌아 온 새것과 다름없는 상품과 외관상 미세한 스크래치 등이 있지만 기능과 성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최상급 상품만을 엄선해 준비했다.

SSG닷컴이 리퍼 상품만을 모은 대규모 행사를 준비한 이유는 스마트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큰 문제가 없는 리퍼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SSG닷컴의 리퍼상품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매년 그 수는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의 리퍼 상품 구입 고객수은 지난 2014년 64.2% 증가한 데 이어 2015년 43.6%, 올해도 9월말까지 72.9%나 증가했다. 

SSG닷컴은 그동안 리퍼 상품을 개별적으로 꾸준히 판매해 왔지만 대규모로 기획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선 유명 가전 브랜드들의 인기상품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