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정책협약식을 가지고 포즈를 취했다.
안성 = 김동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하 더민주) 경기도지사 후보로 선정된 이재명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의 정책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하며, 향후 상위단체로서 안성시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 21일 시흥시에서 열린 정책협약식을 통해 더민주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더민주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가 추진하려는 명품주거도시 안성을 만들기 위해 향후 상위단체로서 안성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두 후보는 광범위한 차원에서 상호간의 연대를 다짐하며 정책협약 선언문에 서명했다.

특히 협약 내용 중에는 명품주거도시 안성‘6대 무상복지를 통한 복지모범도시 안성을 지향하는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의 비전에 이재명 후보가 향후 그 실현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더욱이 이규민 후보가 안성의 새로운 발전계기 마련을 위해 제시한 주택엑스포를 통한 500세대 명품주거단지 건설’, ‘안성맞춤형 첨단지식창조산업단지 조성에 적극 협조, 경기도 차원의 과감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내용이 명시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는 지난 20, 더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59.9%라는 압도적인 지지율로 전해철, 양기대 후보를 제치고 공천을 확정지은 바 있다.

압도적 지지로 당선된 이재명 후보가 도내 기초자치단체장 예비후보와 정책협약식을 가진 것은 처음이다.

이밖에도 두 예비후보는 공통공약인 치과주치의 제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고교 무상교복 지원사업, 청년배당 등을 실현함에 완벽히 연대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보편적 복지국가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 선구적인 복지정책을 공동으로 연구·개발할 것, 아울러 통일시대를 열어나가는 문재인 정부의 실천을 적극 지지하며 그 실현을 돕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 등에도 합의했다.

이규민 민주당 안성시장 예비후보는 쇠락하는 안성에 획기적인 발전계기 마련을 위해서는 상위단체인 경기도와의 긴밀한 관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성 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후보가 누구인지 유권자들이 선택해 달라이재명 후보님과의 더할 수 없는 연대로 안성에서 압도적이고 확실한 승리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김동엽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