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희 기자 /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14일 야권 분열시 여권이 대선에서 어부지리를 얻을 수 있다는 ‘3자필패론’에 대해 “정권연장에 해당되는 후보들은 절대 국민이 선택 안 한다. 아무리 많아도 25%를 못 넘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KBS전주총국에서 열린 전북기자협회 초청 토론·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정권연장이 아니라 정권교체의 자격이 있는 후보 간 양강 구도로 갈 수밖에 없다”고 재차 ‘문재인-안철수 양자대결론’을 주장했다.

그는 또 문 전 대표가 내세우는 ‘준비된 대통령’ 구호를 겨냥해 “결국 대통령은 자기가 하고 싶다고 하는 게 아니다. 준비됐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시대가 원해야 된다”고 견제에 나섰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을 겪으며 많은 국민들이 다음 대통령에 대한 기준을 갖고 있을 것”이라며 정직성, 청렴성, 정치적 성과, 책임감, 미래에 대한 준비성 측면에서 자신이 문 전 대표보다 비교우위에 있다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특히 “새누리와 박 대통령의 실정은 계파정치에서 비롯됐다”며 “계파에 매몰돼 계파끼리 나눠먹는 게 아니라 전국민을 인재로 등용할 수 있는 깨끗한 사람이 누구냐”고 문 전 대표를 비롯한 친문계에 날을 세웠다.

그는 “전 특히 전북도민께서 계파교체, 패권정치가 아닌 진정한 정권교체가 어딘가를 판단할 거라고 믿는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