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 장형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가 “기흥호수공원 수질개선 인공 식물섬 및 가족·체육공원조성, 야외음악당을 건립하겠다”고 발표했다. 

‘기흥호수공원 생태섬 및 가족·체육공원 조성’은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4차 산업혁명과 평화경제의 전진기지’라는 비전으로 1300만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도 8대 공약 중 하나이다.

경기 남부권 용인, 수원, 화성, 오산, 평택 등 지역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기흥호수 수질개선과 생태섬을 만들어 기흥호수 일대를 대표적인 경기도의 시민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이어서 백 후보도 여기에 발맞춰 발표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친환경 생태도시’ 공약 가운데 하나로 기흥호수 등 도심 속 수변공간의 휴식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약을 제시했다.

백군기 후보는 “기흥호수공원 생태섬 및 가족·체육공원 조성은 문재인 대통령 경기도 8대 공약 중 하나로 반듯이 추진돼야 한다”면서 “김민기 국회의원과 함께 ‘기흥호수공원 수질개선 인공 식물섬 및 가족·체육공원조성과 더불어 야외음악당도 건립해 시민들에게 수변공간의 휴식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후보는 특히 오산 지역구의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한강~용인 기흥저수지~평택까지 잇는 친환경 자전거길 조성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자전거를 타고 한강에서 용인 기흥저수지를 거쳐, 평택까지 이어지는 80km 길이의 친환경 자전거길을 만들겠는 것이다.

백군기 후보는 “역대 시장들께서 계획만 잡아 놓고 추진하지 못한 한강~용인 자전거 길을 꼭 만들어 기흥 호수가 자전거도로 허브중심지역으로 수도권 남부를 자전거로 소통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