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정준 기자 / 
 홍승표 경기 광주시장 후보(자유한국당)가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박정오 성남시장 후보 등과 ‘신사~위례 지하철 연장선(위례~성남~광주) 유치’를 위한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홍 후보 등은 4일 성남모란시장에서 이 같은 협약을 맺고 “대중교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교통약자인 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며 “우리가 도지사와 시장으로 당선되면 ‘신사~위례 지하철 연장선(위례~성남~광주) 유치를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약속했다.

세 후보는 또 “우리는 신의를 바탕으로 이번 정책협약을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이행하겠다”며 “지하철 연장선 유치 과정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후보는 “위례에서 성남을 거쳐 광주로 이어지는 지하철 연장선은 광주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주민 생활의 질 향상으로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반드시 유치에 성공해 사통팔달 광주를 만드는데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또 “오늘 협약한 신사-위례 지하철 연장선이 유치되면 광주는 경강선과 제2영동고속도로, 서울~세종 고속도로, 제2 외곽순환도로 등의 교통 중심이 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광역철도 및 도로망을 갖춘 광주를 수도권 남동부의 거점도시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