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 조이호 기자  / 
 서울과 가까운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금광테크노밸리’가 홍보관을 열고 분양을 본격 시작한다. 

금광테크노밸리는 김포시 장기동 2008-1번지(김포한강신도시 F1-4-1BL) 5,204,600㎡의 대지에 지하 3층~지상 7층 1개 동 규모로, 단지는 지식산업센터 (지상층 258실, 지하층 40실)와 근린생활시설(22호실)로 들어선다.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도심 오피스에 비해 분양가나 관리비가 저렴한 것 외에도 전용률이 높고 호실별 소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전매제한도 없다.

오는 2019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직접 사용하는 경우 취득세 50%와 제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 경우 법인세, 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 세제 혜택이 있다.

지식산업센터 금광테크노밸리는 건물 바로 앞 KB금융그룹 전산센터와 신세계그룹 전산센터 착공으로, 이들 업체의 외주관리회사들과 KT&G,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단지 내 관공서 및 공기업, 기타 기업들의 상주인원들의 수요가 전망된다.

또한, 택지지구내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이기 때문에 직주 근접형 환경에 교통이 편리한 이점이 있으며, 택지지구의 미래가치에 동반한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리적으로 서울 마곡지구까지 2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한 입지다. 내년 7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광역버스, 급행버스 노선이 풍부해 서울, 일산, 인천 등 지역 이동이 편리한 이점이 있다. 

금광테크노밸리는 김포한강신도시 내에 위치해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올림픽도로, 자유로 등 광역 교통이 편리한데다 김포도시철도 개통으로 지하철 이용도 가능한 위치에 있다.

이와 함께 김포고속화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연결이 용이하고 자유로, 강변북로를 이용할 수 있고 현재 부분 개통중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한 경기도 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금광테크노밸리는 실투자금 2100만원부터 가능하고 2.6~2.8% 저금리로 70~80%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예상하는 임대수익률은 약 22%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