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진 기자 /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은 7일 광교 테크노밸리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2018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와 하남성인민의회가 양 지역 간 경제 분야 교류협력 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설명회는 베트남 진출에 관심이 있는 도내 65개 기업이 참가했다. 또한 경기중기연합회와 중기융합경기연, 경기중기CEO연 등 경기도 주요 경제인단체가 함께했다. 

송한준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하남성인민의회 대표단의 적극적인 교류협력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투자 유치 대상을 대기업보다는 경기도 중소기업 중심으로 활성화를 부탁”하며 “하남성에 투자하는 한국기업의 인센티브와 규제 완화가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기업인들에게도 경기도 규제 완화를 약속하고, “좋은 정책의 파트너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하남성인민의회 팜 시 로이 의장은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하면서 하남성의 투자환경과 외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등을 설명했고, 김앤장법무법인 여옥준 변호사가 베트남 진출에 따른 관련 법률을 상세히 소개했다. 

하남성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남쪽으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경제핵심지역으로 125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도의회와 하남성인민의회는 지난해 10월 친선관계 확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올해 4월에는 하남성에서 ‘한국문화의 날’을 개최하는 등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이번 하남성 투자유치설명회에는 김원기 부의장(더민주, 의정부4)과 하남성 친선의원연맹 소속 박근철 회장(더민주, 의왕1), 김성수 의원(더민주, 안양1), 김태형 의원(더민주, 화성3), 경과기술위 조광주 위원장(더민주, 성남3) 등이 함께했다. 

한편, 하남성 투자유치 방문단은 오전 도의회를 방문해 송한준 의장을 비롯한 김원기 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의회 간의 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