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진 기자 / 
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제338회 임시회 기간중인 10일 주요시설 건립 공사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주민들의 민원사항과 안전·품질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교통건설체육위 소속 위원(김미경, 강영우, 김진관, 박명규, 박태원, 윤경선, 이미경, 조미옥, 홍종수) 9명은 영흥공원 개발사업, 광교호수공원 전망대와 수원컨벤션센터 건립사업, 수원외곽순환도로 공사, 녹색교통회관 공사현장 등 주요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사업에 대한 현황을 청취했다.

특히 내년 3월 준공과 개관을 앞둔 수원컨벤션센터 건립현장을 찾은 의원들은 주요시설을 비롯한 부대시설의 완성도 있는 마무리와 컨벤션센터를 비롯한 백화점, 호텔 등 시설들의 개관 후 교통체증, 방문객 증가로 인한 민원 발생 등 주민들 불편사항도 예방할 것을 주문했다.

수원컨벤션센터 건립사업은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9만 7,602㎡ 규모로 12월까지 내·외부 마감공사를 하고, 시운전을 거쳐 내년 4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완공시 경기 남부 마이스 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미경 위원장은 “개관시까지 종합계획과 안전매뉴얼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해 수원이 ‘마이스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철저한 마무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