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철 기자 / 자유한국당은 4일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관련해 “국민혈세를 절감하기 위한 현미경 심사, 면도날 삭감 예산심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제1야당으로서 문재인 정부와 여당의 일방적 대북 퍼주기 예산과 허울뿐인 단기 알바 예산 등을 과감히 삭감하고 국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깐깐하게 심사할 것”이라고 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당면 현실을 외면한 채 알맹이 빠진 일자리 정책과 북한 비핵화 없는 대북 경제지원에 막대한 예산을 쏟아 부으려고 한다”며 “저성장의 늪을 빠져나가기 위해 재정정책 확대로 더 많은 국민의 혈세를 투입해야 한다는 악순환의 논리로만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치적 미사여구로 포장된 포용국가를 내세우면서 국가가 복지를 책임지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태도는 진정 국민 경제를 책임지겠다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기업의 활력을 죽이고 국민경제를 더 깊은 수렁으로 빠뜨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경제부총리와 청와대 정책실장을 교체한다고 하지만 돌려막기식 인사에 그치고 소득주도성장 등 기존 정책기조를 고집하며, 시장과 기업을 살릴 대책을 제시하지 않는 상황에서 우리 경제의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고위 당·정·청 회의를 열고 470조5000억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민생법안 처리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