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엽 기자 / 제2회 안성맞춤 채용박람회가 개최된다. 안성시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016년 제2회 안성맞춤 채용박람회’를 공도읍사무소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모든 계층의 구직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주)락앤락, (주)신흥정밀, (주)코미코 등 관내 우수·유망기업 22개사가 다양한 직종과 구인내용을 가지고 직접 참여할 계획이며 현장 면접 및 구직자들의 이력서 접수 등을 통해 150여 명의 구직자들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박람회 참여자 및 구직자들을 위한 부대행사로 지문적성검사,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취업컨설팅 등 구직자들의 긴장감 해소를 위한 다양한 취업관련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안성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기회 제공 및 관내 기업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하고 구직난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에게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관내 우수기업 참여를 유도해 양질의 일자리에 지속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성일자리센터는 관내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관련 진로상담과 함께 구직기술 습득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