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우 기자 /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실버봉사단이 지난 2015년부터 3년째 관내 환경정화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실버봉사단은 관내에 거주하는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환경정화 봉사활동 모임으로 지난 2015년 12명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12개팀 62명이 활동했으며, 올해는 지원자가 늘어 21개팀 104명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집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거주지 주변 환경정화 봉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지역에 대한 애착심과 긍지를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2015년 행정자치부 행복홀씨 입양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실버봉사단 일원으로 활동 중인 한 어르신은 “이웃 노인들과 봉사활동에 같이 참여함으로서 말벗이 생기고 우울증이 치료되는 등 외로움이 해소되고 활기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또 다른 어르신은 “작은 힘이나마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한다는 자긍심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도 지키면서 노후 생활에 긍지를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버봉사단에 더 많은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시행해 지역 환경을 가꾸며 깨끗하게 지키는 환경 봉사활동이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