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종 기자 / 가을을 맞아 알록달록해진 군포시의 도심을 자전거로 마음 편히 누벼보고 싶은 사람들은 오는 22일 오전 군포시청 야외공연장을 찾아가자.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없어 녹색교통 수단인 자전거 활용 장려를 위한 ‘2016 군포시 자전거 대행진’이 개최되기 때문이다.
 

민관 협력기구인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 그리고 군포시자전거연합회와 군포시새마을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군포시·군포경찰서·군포시모범운전자회가 후원한다.
 

행사에는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전용구 등을 갖춰 행사 당일 오전 9시30분까지 시청 야외공연장으로 가면 군포시 내 약 4.2km 구간을 순회하게 된다.
 

한편, 이번 행사 현장에서는 자전거 무료 수리, 안전문화 캠페인, 경품 추첨 등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종훈 건설과장은 “순위를 다투지 않는 자전거 대행진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도시 풍경을 즐기며 자전거의 유용성을 홍보하는 행사”라며 “참여자 모두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며 군포의 알록달록한 가을 풍경을 감상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자전거 대행진 정보는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군포시자전거연합회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www.gunpo.go.kr)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