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 위촉식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성남시의회에서 자리를 함께 하고 있다.
진종수 기자 /
 성남시의회 김유석의장이 지난 11일 오전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 위촉장 수여식 참석 및 특강을 실시했다.
 

청소년의회는 안전, 교육, 환경, 문화, 인권 등 청소년관련 정책에 대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의사를 표명하고 논의하는데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1년동안 5건의 정책제안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한 1대에 이어 2대가 새롭게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라나는 여러분들이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이며, 성남시의회에서도 청소년 여러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그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나갔겠다”고 말했다.
 

또한, 위촉장 수여식 후 실시한 특강에서는 “지방자치의 유래와 시의원의 역할과 하는 일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주민이 원하는 조례를 제정하기 위해서는  많은 독서를 통한 전문적 지식 함양과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모아야 된다”며 “제2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에서 주민을 위한 정책제안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