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립 기자 /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에서 발생환 화재사고는 시장 내 한 좌판에서 시작된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18일 오전 화재 합동 감식에서 어시장에 설치된 60여대의 폐쇄회로(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시장 '가'구역 내 한 좌판에서 처음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소래포구 어시장은 총 '가~라' 4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이 가운데 '가'구역은 전체 좌판의 30%이상이 몰려있는 구역으로 알려졌다. 

합동 감식에는 인천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 8명, 남동경찰서 10명, 국립과학수사연구원 3명, 소방대원 12명 등 관련 기관 관계자 40여명이 투입됐다.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들도 상인들이 화재 원인으로 지목한 어시장 내 변압기 주변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경찰 관계자는 "'가'구역 변압기에서 조금 떨어진 한 좌판에서 처음 연기가 피어 올랐다"면서 "좌판에는 각종 콘센터가 있어 전기 계통에 의한 화재일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최초 발화점 인근에 있는 변압기의 발화 여부도 계속 확인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1시36분께 소래포구 어시장에서 불이나 2시간30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332개 점포 중 220여 곳이 불에 타 소방당국 추산 6억5000만원의 피해가 났으며 영업을 하지 않은 새벽 시간대라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