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전 7시56분께 시흥 정왕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소방대원들이 탈의 상태로 얼굴과 손 등 상반신이 소훼된 여성 시신을 발견, 병원 관계자들이 변사체를 이송하고 있다.
김상우 기자 / 
시흥의 한 원룸에서 불에 타 훼손된 30대 여성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56분께 시흥시 정왕동의 한 4층짜리 건물 3층 원룸에서 타는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화재경보기까지 작동돼 소방당국이 현장에 출동, 잠긴 문을 강제로 열고 내부로 들어갔고 불에 탄 여성의 시신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얼굴과 손 등 상반신이 불에 타 훼손됐고 시신 주변에도 방화를 시도한 흔적이 있었다. 
 

경찰이 숨진 여성의 지문 대조 결과 이 원름 거주자인 A(38·여)씨로 확인됐다. A씨는 원룸에서 혼자 거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1차 검시 결과 목과 배 부위에 예리한 흉기에 의해 생긴 것으로 추정되는 상처가 다수 발견된 점으로 미뤄 타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사망의 직접적인 원인과 사망 시점 등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건물 입구 CCTV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흉기에 의한 상처와 이후 시신을 훼손하려고 한 흔적 등을 종합했을 때 타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용의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