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립 기자 / 자유한국당 친박계 대선주자인 김진태 의원, 이인제 전 최고위원, 김관용 경북지사는 지난 27일 비박계 홍준표 경남지사에 대항하기 위해 친박 후보 단일화를 해야 한다는 주장에 반대 입장을 명확히 했다. 

이인제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목동 SBS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후보자 경선 토론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전혀 그런 얘기 없다. 그런 생각도 없다”고 일축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여기까지 왔는데 끝까지 가는 것”이라며 “어제 SNS상에 내가 특정 후보를 지지하면서 사퇴했다는 거짓말이 많이 돌아다녔는데 어이가 없고 아직도 이렇게 정치판이 혼탁해져 있나 자괴감까지 들었다”고 말했다. 

김진태 의원도 친박 3인 후보 단일화 주장에 “전 그런 것 반대”라며 “인위적인, 정치공학적인 단일화는 효과도 없고 원칙대로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금 누가 우세한 후보가 있느냐, 아직 그런 것 없다”며 “그래도 가야 하는 거고 그런 식으로 계속 무리를 해봐야 원하는 대로 효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홍 지사를 겨냥해 “아직 승부가 다 나지 않았는데 마치 어느 분은 다 된 것처럼 하니 본래 그렇게 너무 김칫국 마시다가 체한 분들이 많다”며 “야구는 9회말 2아웃부터 끝까지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관용 경북지사 역시 “페어플레이 해서 끝까지 가야 한다”며 “승리하고, 박수치고, 당선되면 박수 보내고 그런 지극히 민주적인 절차로 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지지율도 10%대 겨우 넘는 상황에서 그런 모습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당을 위해서도, 나라를 위해서도 뒷거래, 정치 야합 이런 건 이제 끝”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준표 지사는 친박 후보 단일화 주장에 “지금 그게 되느냐. 이미 투표를 해버렸는데”라며 “그런데 자유한국당 후보가 돼본들 뭐하나 후보가 중요한 게 아니라 본선에서 어떻게 뒤집을 것인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