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스포츠는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이보미(29노부타그룹)가 YG스포츠와 국내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G스포츠는 11일 이보미의 매니지먼트사인 일본 노부타 그룹과 협력 관계를 통해 그의 국내 매니지먼트를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보미는 지난 2007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데뷔해 2010년 다승왕, 상금왕, 최저 타수상을 거머쥐며, 주목을 받

았다. 

이듬해인 지난 2011년 일본으로 무대를 옮긴 이보미는 2015년 시즌 7승을 비롯해 상금 총액 2억3000엔(약 19억원)으로 일본 단일 시즌 최다 상금 기록을 경신했다. 2016년에도 JLPGA 상금왕을 수상했다. 

강영환 YG스포츠 대표는 “탄탄한 기본기와 함께 경기력, 스타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이보미 선수의 경기력 향상, 추가 스폰서 유치 등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YG스포츠는 선수 매니지먼트와 골프대회 등의 스포츠이벤트 기획 및 운영을 하는 골프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세이골프를 비롯한 골프용품 유통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스포츠 전문 마케팅 기업이다. 

한편, YG스포츠에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동 중인 김효주(22)와, KLPGA 이소영(20·이상 롯데), 이다연(20), 김지은(22·이상 메디힐), 노연우(20) 등이 속해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