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환 기자 /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9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구직자들의 구직 의욕 증진과 실업난 해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6 서구 청년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2016 서구 청년 일자리 한마당’에서는 관내 32개의 우수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직접 채용관과 50개의 업체가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간접 채용관이 마련돼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
한 직종의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관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등 275여 명이 참여해 208명이 1대1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간접 참여업체 50개에 대한 67명의 채용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청년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이력서제출용 무료 사진촬영, 무료 지문적성검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및 면접이미지 컨설팅,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과정 홍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됐다.  

특히 서구청 기업&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채용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직업상담사와의 1대1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이미지메이킹, 직업의식 함양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특강을 사전에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채용행사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실질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구인난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