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환 기자 /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오는 22일과 23일 제26회 동구청장기 테니스대회와 제27회 동구청장기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동구청장기 종목별 대회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동호인들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고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며,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오는 22일에는 만석동 테니스장에서 동구청이 주최하고 동구테니스연합회(회장 김학선) 주관하는 제26회 동구청장기 테니스대회가 개최된다.

이날 6개 클럽 1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예선 리그전, 본선 토너먼트전으로 승부를 겨루게 되며, 이흥수 동구청장 및 동구체육회 관계자 등 내빈들이 개회식에 참석해 평소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테니스 동호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23일에는 구민운동장에서 동구청 주최, 동구축구연합회(회장 유일용) 주관으로 제27회 동구청장기 축구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총 17개 클럽, 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전 경기 토너먼트전으로 진행되며, 축구 동호인들의 화합으로 생활 속 축구의 즐거움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생활체육은 활기찬 생활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촉진제”라며 “이번 동구청장기 대회가 구민들이 생활체육에 더욱 관심을 갖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