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립 기자 /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구청 상징광장에서 2016년 하반기 ‘연수 일자리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서 실업자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총 1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 중 50여개 업체는 직접 현장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나머지 50여 개의 업체는 모집 공고문을 통한 간접참여 방식으로 일자리를 제공했다.

또한, 일반 채용관, 여성일자리관, 시간선택제일자리관 등 구직자들의 접근성을 위한 다양한 주제관을 운영하고 ‘COSTCO 송도점’ 기업 채용관,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건설단’ LNG기지 홍보관 및 협력업체 채용관이 운영돼 행사장을 찾은 많은 주민들의 주목을 끌었다.

이밖에도 유관기관과 직업훈련기관이 참여해 취업정보제공, 구직자 상담 등의 취업컨설팅과 헤어아트,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 미용직업기술 시연행사와 타로검사,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등 성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다. 

특히 근로자건강센터의 찾아가는 건강센터와 인천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의 스트레스 검진 및 정신건강 상담 등 취업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부대행사도 준비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연수일자리 한마당을 비롯한 다양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 촉진과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