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하 기자 / 파주시 지난 21일 오전 8시30분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오는 2017년 부서별 신규·개선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이재홍 파주시장을 비롯해 국소단장 및 실과소장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각 부서장들은 민선6기 후반기 추진 방향인 ‘시민만족, 소통·공감 행정’을 위해 총 80여 개의 사업계획을 보고했다. 주요 신규·개선 사업은 △파주사랑 POP 플러스 운동 △출렁다리와 연계한 적성 전통시장 활성화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라이트 조각공원 조성 △책 읽는 일터도서관 △꽃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릉천 만들기 △광역버스 좌석예약시스템 도입 △생태교란 야생식물 제거지역 확대 △파평 율곡테마파크 업그레이드 △자율방역단 운영 △거점공공승마시설 및 외승로 조성 △장단콩으로 만든 ‘알콩달콩빵’ 개발 △환경순환센터 현대화 사업 등이다. 
 

이 시장은 간부공무원들에게 “시민 감동을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이것만은 제대로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치밀하게 고민하고 보고 또 보라”고 주문했다.
 

한편, 시는 오는 28일 국소단과 읍면동의 업무계획 보고회를 끝으로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3회에 걸친 부서별 주요업무 계획을 토대로 다가오는 2017은 시민과 함께 나누고 통하며, 느끼는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