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자 의원

안산 = 권민지 기자 /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자유한국당, 경기 안산 단원을)은 11월 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에서 청소년선플 SNS기자단이 선정한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서 박순자 의원은 평소 질책보다는 기회를, 또 타인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는 국회의원으로 선정돼 선플상을 받았다.
선플상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 297명으로 구성된 전국 선플SNS 기자단 대표 학생들이 본회의 등 국회회의록시스템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플 국회의원을 직접 선정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박순자 의원은 “무언가를 노력해서 받는 상이 아닌 평소의 언행을 평가해서 주는 상이라 매우 기쁘다”며 “사실 국회의원은 민의를 대변하는 사람으로 국민들의 의견을 전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어야 한다. 그 뜻을 전달키 위해 고성을 지르고 상대방을 자극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건전한 토론 분위기를 저해할 뿐, 올바른 전달 방법은 아니라는 것이 나의 평소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학생들이 이번에 아름다운 말을 하는 국회의원으로 선정해줘 나의 평소 신념이 틀리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어 정말 감사할 따름”이라면서 “앞으로 더욱 따듯하고 아름다운 말 한마디 전하고 들을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