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 함정수 기자 /  여주시는 국도37호선(여주->점동 방면) 점봉동 부영아파트 일원 상가 및 원룸 등의 증가에 따른 교통량 증가 및 지·정체 현상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부영아파트 앞 교차로 개선공사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부영아파트 앞 교차로는 상가 진출입로와의 간섭 등 위험상의 이유로 교통심의 위원회에서 1차례 부결됐으나, 점차 늘어나는 주택 거주민과 상가 이용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여주시는 차선 조정과 교통시설물 보완 등 지속적인 노력 끝에 교통심의 위원회에서 어렵게 통과시켰다.
올해 들어 관내 교차로 개선공사는 여주대교 일원의 교통체계 개선공사 이후 두 번째다. 부영아파트 앞 교차로에 유턴차로를 132m신설하고 코카콜라 사거리의 유턴 차로는 기존 45m에서 112m로 확대 설치해 기존 도로공간 내에서 개선해 지·정체 현상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여주대학교에서 부영아파트 방면의 종단 경사가 있어 다소 위험했던 구간이 차선이 조정됨에 따라 원활한 교통 소통에 매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에도 교통사고가 잦은 위험한 교차로에 대해 도로교통공단에 기술지원 요청과 경찰서 협의 및 심의를 통해 효율적인 개선안을 강구해 관내 교차로에 대해 원활한 차량소통과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