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진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14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 수행 의원들 대부분이 소상공인 및 영세상인에 대한 신용보증 및 금융서비스 제공 강화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고은정 의원(민주, 고양9)의 소상공인 지원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재단 자체적 재원 확보와 홍보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금융서비스 정보에 취약한 영세상인과 소상공인들이 정보 접근이 용이하도록 다각적인 홍보전략이 필요하고 보증 대상에 고려에 있어 최상위 대상은 소상공인 및 영세상인인임을 정확히 인지하고 이 분야의 사업 확장에 전념하길 당부했다.
또 김지나 의원(바른, 비례)은 재단의 업무량에 비해 직원 충원이 부족하다고 지적 했다. 특히 찾아가는 보증서비스 등 서비스 제공에 따른 업무과다 및 노동여건 저하를 방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육아휴직 및 연차사용은 직원 복지의 기본으로서 승진 및 인사 평가에 있어 불리함이 없도록 제도 및 인식 개선을 수행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소상공인 등이 재단 사업을 이해하고 접근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모바일 접근 방법을 강화해야 함을 주문했다.
허 원 의원(한국, 비례)은 경기도 내 저신용자들은 정규적인 금융서비스를 받기 어려워 재기의 기회조차 제공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이들을 위한 보증 및 대출 서비스의 강화와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소상공인과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공공기관의 책임성 강화를 강조했다.
경제위는 15일 경기도일자리재단의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며, 22일 경기도 경제실 및 산하 공공기관 모두를 종합적으로 감사하며,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게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