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진 기자 / 김미숙 경기도의회 의원(민주, 군포3)이 도교육청 진로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한 ‘진로교육협의회’의 인원 구성 및 운영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미숙 의원은 21일 ‘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조례개정을 검토하기로 했다.
김 의원은 질의에서 “학생들에 있어서 진로문제는 공부 못지않게 중요하다. 진로 때문에 특목고를 가겠다고 결정하기도 한다. 그래서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 정부에서 최근에 진로교육법을 제정하고 도교육청도 진로교육진흥조례를 제정한 것으로 안다”며 “진로상담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장단계에 따라 초·중·고 별로 상담의 내용이 달라진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가 다양하다는 것을 전제로 해야 효과적인 상담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에 서길원 교육2국장도 “전적으로 공감한다. 성장단계별, 영역별 학생들의 필요에 따라 전문가들이 구성될 수 있도록 방침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진로교육협의회’ 구성을 위해 협의회의 활동내용과 회의록을 면밀히 살펴보고 조례 개정을 검토하겠다”며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