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진 기자 / 경기도의회 고찬석 의원(민주, 용인8)은 지난 23일 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그간 지적과 시정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내년도 중점정책 및 예산, 불용액, 정수기 관리실태, 공립유치원 등을 제1·2부교육감에게 질의했다.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 의원은 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날인 23일 ‘2018년 경기도교육청 총괄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청 앞에 게시된 현수막을 봤는지 어떤 내용인지와 그에 따른 임금교섭이나 단체교섭 진행상황 등을 물었다.
고찬석 의원은 현수막을 통해 교육청에 요구사항 중 타당한 내용이 많으므로 교육청을 이끌어 가는 조직이고 동료로서 협상을 잘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 의원은 이어 경기교육의 신규정책과 중점을 두고 편성하는 예산이 무엇인지와 예산편성 기조를 제1·2부교육감에게 질의했다.
고 의원은 교육청의 불용액에 관해 “추경은 특별한 사유로 인해서 예기치 못한 지출이 생길 때 편성하는 것인데 추경으로 편성된 예산을 집행하지 못해 전액 불용 처리하고 예산을 사장시키는 것은 사업 주체의 직무유기라고 생각한다”며 추경으로 예산을 편성하고 사업을 추진하지 못해서 불용액이 되거나 1차 추경이나 2차 추경이 불용된 액수보다 무척 많은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