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 김창주 기자 / 박연숙 시의원이 화성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26일 오전 9시40분 기자회견을 가졌다.
화성시의회 입성 전인 작년 겨울 박연숙 의원은 향남부영임대아파트 부실 및 하자보수의 건을 주민과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시의원이 된 후 외부특별감사를 통해 (주)부영주택의 자회사인 (주)부강주택관리가 그간 아파트 관리비를 과다부과 했고 이것이 원칙대로 환급처리 되지 않은 것이 확인됐다며, 이 3억9000여 만원의 과다부과 관리비를 주민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과다부과된 관리비를 앞으로 받을 관리비를 삭감하는 것으로 하겠다는 부영관리소의 소명에 대해서도 날 선 비판을 했다. 주민의 편익을 먼저 생각해야 할 관리소가 잘못한 행정처리에 대해서 아직도 자신들의 편의를 먼저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박연숙 시의원은 부강주택관리가 3억9000만원의 과다부과한 관리비를 반드시 손해 본 당사자들에게 직접환급 해야 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이번 감사는 향남부영임대아파트 6개 단지 5800세대에 대해 이루어졌고 행정지도 71건과 6건의 시정명령 지적사항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더불어 주거복지가 비단 건물하자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고 하면서 앞으로는 입주민의 의사가 반영되고 민주적이고 투명한 행정과 재정관리 또한, 반드시 실현돼야 하고 이를 위한 제도적 뒷받침과 실행방안을 강구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