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주 류가헌과 크리에이티브 컨텐츠 커뮤니티 ‘그라폴리오’가 다큐멘터리 사진공모전을 연다. 
전공과 무관, 만 18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작 접수는 12월31일까지다. 그라폴리오 계정에 가입한 후 1개 주제로 통일되는 다큐멘터리 10~19점(700dpi.긴변1200px)을 jpg파일로 제출하고 텍스트로 작품 정보, 작가 약력 및 작업노트를 입력하면 된다. 
최종 당선 3인에게는 2019년 6월 초 류가헌 오프라인 전시와 그룹사진집 발간(비매)의 특전이 주어진다. 1위는 개인전 및 대형 외벽이미지, 2·3위는 그룹전을 지원한다. 작품 인화를 위한 전시준비지원금 각 150만원도 준다.    
응모작 저작권은 응모자가 가진다. 당선작은 필요시 네이버와 류가헌의 온·오프라인 IMC로 활용될 수 있다.
PT 및 전시현장, 최종 당선인 3인 인터뷰 등은 영상으로 촬영될 수 있으며 그라폴리오 및 네이버 등 관련 채널에 공개된다. 
전시 및 사진집에 포함된 모든 작품은 그라폴리오를 통해 선보이게 된다. 또 모든 응모작은 그라폴리오에 공개된다. 이번 협업의 취지(주제와 무관, 광고, 타인작품 도용 등)에 맞지 않는 응모작은 보기가 제한될 수 있다.
작품 전반에 작가의 일관된 철학이 드러나야 하며, 동일한 작업으로 타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됐거나 지원중인 작가는 응모 불가하다.
컴퓨터그래픽 및 합성사진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이 초상권 침해나 저작물을 도용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자 자격이 취소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