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오는 14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2지구 A2블록에서 ‘일산자이 3차’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 
1만 여 세대 위시티 자이(Xi)타운의 완성작에다 일산자이 2차 분양 성공에 이어 나오는 프리미엄 대규모 단지로 일산자이 3차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일산자이 3차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27일 당첨자 발표가 이뤄지며, 1월7일부터 9일까지 3일 간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산자이 3차가 들어서는 위시티는 고양시 민간도시개발지구로 고양시 공공택지와 달리, 부동산대책 수혜 단지이다. 일산자이 3차는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년 수가 1년이 지나면 세대주와 무관하게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기존 주택당첨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가점제 적용 비율도 전용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 전용 85㎡ 초과는 가점제 비율 없이 추첨제 100%로 진행된다.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투자 상품이다. 일산자이 3차는 입주자로 선정된 날(당첨자발표일 기준)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먼저 견본주택 오픈 3일 동안(14~16일, 오후 3시까지) 방문객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외제차 벤츠(Benz)를 제공하며, 이 밖에 LG스타일러, LG무선청소기 등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청약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달 18일부터 22일 오후 3시까지 특별공급 및 청약을 마치고 견본주택을 방문해 경품응모를 하면, 22일 오후 4시에 추첨을 통해 LG올레드TV와 LG스타일러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14일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12세 미만 어린이와 함께 견본주택을 방문해 응모를 하면, 24일 오후 4시에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청약당첨자 중 정당계약 기간 전 사전 계약서류를 접수한 예비계약자들에게도 사은품이 제공된다. 

 

GS건설 박창현 분양소장은 “1만 여세대 자이브래드타운의 가치와 위시티가 지닌 우수한 인프라 및 명문학군 등으로 실거주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청약 조건도 완만하고 전매제한 기간도 짧아 투자를 생각하는 투자수요자들도 몰리면서 좋은 청약성적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일산자이 3차’는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0㎡ 총 1,333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전용면적 △59㎡ 67가구 △77㎡ 91가구 △84㎡A 370가구 △84㎡A-1 346가구 △84㎡B 88가구 △84㎡C 158가구 △84㎡D 68가구 △84㎡E 28가구 △100㎡ 117가구 등으로 중소형이 전체 91% 이상을 차지한다. 
위시티는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인근으로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등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와 고양대로 등의 광역 도로망도 가까이 있어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이미 착공에 들어간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예정)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총 35.2km를 구간을 연결하는 도로로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에서 행신동과 식사동을 지나 파주 문산읍 내포리까지 연결되는 도로다. 위시티 인근에 사리현IC를 이용하면, 서울 마포구 상암동(DMC 디지털미디어시티)과 여의도, 마곡지구까지 10분 대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원중초, 양일중 등 일산 위시티 자녀만 다니는 초·중학교가 모두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고양국제고와 저현고도 위시티 내에 있어 일산에서 손꼽히는 명문학군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의대와 약대, 한의대 등이 있는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 캠퍼스도 가깝다. 
주변으로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동국대학교병원이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IKEA)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위시티 내 마지막 자이 브랜드 타운의 완성작인만큼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적용 된다. 우선 일산자이 3차에는 일산 최초로 각 세대별 전용 창고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파트의 대부분이 중소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부피가 큰 계절용품이나 문화나 여가 생활에 따른 골프나 캠핑용품 등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 넓어진 실속형 특화평면 설계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도 높다. 일산자이 3차의 주력 주택형인 전용 84㎡에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과 베타룸(일부세대)을 제공해 실별 활용도를 높였다. 공부방이나 놀이방, 가족실을 비롯해 와인바 등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최근 부엌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팬트리(일부세대)도 적용된다. 부엌에서 필요한 식료품을 비롯해 청소도구나 주방용품, 계절 가전용품 등 부피가 큰 생활용품들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면 발코니(일부세대)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시켰으며, 4Bay 판상형 중심 설계로 실내 채광과 통풍성을 높였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일산자이 3차는 단지 내 조성된 쾌적한 산책로는 인근 공원과 도촌천과의 연계성도 우수해 간단한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편리하다. 조경시설은 조경계의 거장인 하버드대학의 니얼커크우드 교수가 설계해 일산자이 2차에 이어 명품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산자이 3차는 일산에서는 보기 드문 키즈(Kids) 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최근 일산자이 3차는 고양시와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계약자 동의서 수령 후 진행 예정) 협의를 확정 지었다. 이를 통해 모집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층간소음 문제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체육관과 키즈카페 등으로 구성된 ‘자이더키즈(Xi The Kids)’도 설계에 반영했다. 
일산자이 3차 모델하우스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844번지(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사거리)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2월(예정)이다. 
분양문의: 1644-3663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