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카풀·택시 TF(Task Force·대책본부) 소속 A 국회의원 보좌관이 카풀 사업자인 카카오 대외협력 담당자로 이직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해당 전직 보좌관은 14일 "이직은 TF 구성 전 결정됐다"고 해명했다. 

해당 전직 보좌관은 이날 뉴시스와 전화통화에서 "카카오는 (국회 규칙상) 취업 심사 대상이 아니었다"며 "(이직 전) 국회 감사관실에 취업 심사 제한 여부를 문의하니 '매년 정리하는 취업 제한 기업 명단에 포함되지 않아 문제가 없다'는 회신을 받았다. 그래서 취업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카카오 입사 제안은 8~9월 받았고 대표 면접은 10월8일, 입사 결정은 10월10일 이뤄졌다"며 "카풀·택시 TF가 구성된 것은 그 이후인 10월30일이다. 통화와 이메일 내역 등으로 증빙 가능하다"고 했다. 

해당 전직 보좌관은 "카카오에 이달 초 입사한 것은 (의원실 중요 업무인) 국정감사를 마무리하고 가기 위해서였다"며 "카카오에는 입사 전 양해를 구했고, A의원에게는 (국정감사가 끝난 뒤인) 지난달 중순께 (이직 사실을) 이야기 했다. 의원은 이직 과정에 대해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 언론은 택시와 카풀업계 협상 중재자인 국회의원 보좌관이 협상 당사자 측으로 이직해 국회 동향을 살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