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이 있는 카페와 음식점 등 핫플레이스가 많기로 유명한 연남동에, 그 지역을 더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한 카페가 생겨나 화제다. 카페 이름은, ‘연남동 223-14’. 국내보다도 해외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욱 유명했던 ‘연남동 239-20’카페가 확장 이전된 곳이다.

Project group, ‘그림(GREEM)의 1호점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잡지사들, 즉, CNN, ELLE, Marie Claire, Forbes 등에 게재가 되면서, 인스타그램 등에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켰다. 그 결과, 약 10평 남짓한 카페에 고객들이 30분 이상을 대기해야지만 내부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유명세를 탔다. 또한, 최근에는, 러시아 유명먹방 PD, ‘존 워런’이 이 카페를 방문해, 프로그램을 촬영했다. 

고객들에게 더 넓은 공간과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7월에 1호점을 오픈한지 약 17개월 만인 2018년 11월에 ‘연남동223-14’으로 확장이전을 했다. 이 곳의 컨셉 또한 1호점과 같다. 카페의 내부가 Black&White의 절제된 라인으로 표현됐고 아름다운 미학을 즐기기에 충분한 작품들이 하얀 벽을 채웠다. 1호점과 2호점의 차이는 공간의 차이일 뿐, 이 곳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본인이 주인공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별히, 2호점은 1호점에서 충분히 제공하지 못 했던 다양한 디저트류 들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약 20평 규모의 아름다운 루프탑을 제공하고 있다. 사실, 이 카페의 성공은 독특한 인테리어때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계속해서 이곳을 방문하게 하는 요소는, 카페의 기본, 즉, 커피 등 음료의 질과 맛이라 할 수 있다. 이 카페의 직원들은 이 카페에서 사용하는 최상급 원료와 아낌없는 재료사용에 더욱 놀란다.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은 이곳에서 셀카를 찍는 즐거움도 느끼지만, 카페가 제공하는 음료나 디저트류 들의 맛에 흠뻑 빠져든다. 

이제, ‘그림(GREEM)’은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로의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실, 해외 유명잡지사들이 이 카페의 기사를 게재한 결과, 사우디, UAE, 카타르, 미국, 말레이시아, 튀니지 및 국내 등에서 가맹 및 총판계약을 원하는 개인 및 회사들의 요청이 줄을 이었다. 이 중, 사우디의 한 회사와 총판계약과 인테리어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그림(GREEM)’은 이 업체와 함께, 2019년 5월에 사우디에 1호점을 시작으로, 사우디와 UAE지역에 약 5개 점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상업적 성공 이외에, 해외 전시장에서의 협업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뉴욕 시의 스토니브룩 대학교(Stoney Brook Univ.) 내에, 찰스왕센터(Charles B. Wang Center)는 ‘그림(GREEM)’의 독특한 컨셉에 감명을 받아, 찰스왕센터의 극장 층 전시장에 ‘그림’의 전시물을 작화하고 설치해주기를 요청했다. ‘그림’의 기획자와 화가들은 2019년 1월부터 전시작품을 준비해, 당해 3월부터 찰스왕센터에서 ‘그림’의 작품이 약 3년간 전시될 예정이다. 


Project Group, ‘그림(GREEM)’은, 그들만의 컨셉에 대한 국내/외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국내의 주요 관광지에 직영점을 설치해, 카페, ‘연남동 223-14’를 방문하는 해외관광객들을 국내의 주요관광지로 유도함으로서, 국내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아울러, 최근 체결한 해외 총판계약을 기점으로, 그들만의 브랜드를 세계화하고 한국의 F&B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