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이 팀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형엔진들을 영입했다. 2019 자유선발로 신재원(20)과 이승재(20)를 택했다. 두 선수의 계약기간은 5년, 2023년 말까지다.

신재원은 고려대학교 에이스로 대학무대에서 수준 높은 플레이를 통해 실력을 다져온 선수다. U-16 청소년 대표 출신으로 능력을 인정받아 최근 U-23 대표팀 2차 동계훈련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호주에서 축구 유소년기를 보낸 신재원은 고2때 한국으로 돌아와 학성고와 고려대를 거쳐 이번에 FC서울에 합류하게 됐다.

공격은 물론 측면수비까지도 소화하는 멀티 플레이어로 평가 받는 신재원은 빠른 주력을 이용한 드리블과 슈팅, 크로스 능력이 강점이다. 득점에도 재능을 뽐내며 올 시즌 U리그에서만 12경기에서 10골을 몰아쳤다. 지난해 U리그 왕중왕전에서는 당시 고려대 소속이던 조영욱이 올린 크로스를 그대로 득점에 성공시켜 결승골을 기록, 팀의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신재원은 "FC서울에 합류했다는 것이 아직까지 실감이 나지 않는다. 좋은 팀에 오게 돼 너무 기쁜 마음"이라며 "프로의 무대는 또 다른 세계이기에 FC서울 신인 선수답게 좋은 모습으로 팬들에게 내 이름 석자를 각인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차범근 축구대상 수상자인 이승재는 U-12, U-14, U-16 각급 대표팀 등 축구 엘리트 코스를 두루 거쳤다. 구리 부양초, 풍생중, 보인고 등 몸담은 팀마다 왕중왕전 우승을 함께 해왔다. 2017년 홍익대로 진학한 첫 해 '제14회 1, 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팀을 10년 만에 우승시키며 '우승 제조기'의 노릇을 했다.

측면 미드필더 및 공격자원으로 파워 넘치는 플레이를 통한 저돌적인 드리블이 강점인 이승재는 1대1 돌파 능력이 뛰어나고 날카롭고 위협적인 크로스와 슈팅 능력도 보유했다. 이승재는 "꿈에 그리던 무대였기에 마음이 벅차 오른다. 그만큼 더 열심히 해야 한다 생각한다"며 "동계훈련 때 내 모든 것을 다해 최용수 감독님 눈에 들고 싶다. 1분을 뛰더라도 100%를 선보일 수 있는 선수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