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21일 제23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남홍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용인 유치 결의안’을 채택했다.
남홍숙 의원은 제안 설명에서 “용인시는 기흥반도체 공장이 입지하고 있는 등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풍부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반도체 산업 발전에 최적의 입지”라며 “계획대로 용인에 반도체 공장과 더불어 부품, 소재, 장비 업체까지 입지한다면, 용인-이천-화성-평택의 거대 첨단산업 벨트가 돼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의 용인 유치는 수도권에 중첩된 각종 규제로 인해 체계적인 도시 개발과 자족기능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커다란 보탬이 되고 국가 경제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정부가 공장 설립을 위한 대승적 차원의 전향적인 검토를 하는 한편 용인시도 유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 주장했다. 
또한, 용인시의회는 “105만 시민과 함께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의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 물심양면으로 협조할 것”을 결의했다.
용인시의회는 이 결의안을 국회, 기획재정부·국토교통부·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 부처, 전국 시군구에 송부한다는 계획이다.
용인 = 장형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