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중공업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규모의 에지나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가 해상 시운전을 마치고 첫 원유 생산에 성공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 삼성중공업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규모의 에지나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가 해상 시운전을 마치고 첫 원유 생산에 성공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삼성중공업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규모의 에지나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가 해상 시운전을 마치고 첫 원유 생산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에지나 FPSO는 삼성중공업이 2013년에 나이지리아에서 수주한 해양 프로젝트다. 설계와 구매, 제작, 운송, 시운전 등을 총괄하는 턴키 방식으로 계약한 프로젝트로 FPSO 사상 최고인 약 34억달러(3조8046억원)에 수주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8월 나이지리아 현지 생산 거점에서 에지나 FPSO의 모듈 제작 및 탑재를 마친 후 4개월 만에 해상 시운전을 완료하며 계획된 일정 내 모든 공정을 마무리 했다.
에지나 FPSO는 나이지리아 원유 생산량의 10% 수준인 하루 최대 20만 배럴의 원유를 생산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에지나 FPSO의 첫 원유생산은 삼성중공업이 설계부터 현지 생산, 시운전까지 모든 공정을 최고 수준의 안전과 품질로 완료했다는 의미”리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