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신도시 최대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될 마지막 단지인 송산대방노블랜드 5, 6차의 견본주택이 이달 17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지상 18~20층 13개 동이며, 전용 5차 74㎡ 148가구, 84㎡ 400가구, 115㎡ 60가구로 총 608가구, 6차 84㎡ 390가구, 총 998가구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송산대방노블랜드 5, 6차는 기존 송산신도시에서 공급한 1차 731세대, 2·3차 1298세대를 성공적으로 분양했으며, 금회까지 총 3,027세대를 공급해 송산신도시 내 최대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주변에 송산교가 놓아져 안산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신도시 내 중심지역 상업지구가 위치해 있고 2, 3차 단지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교육, 문화, 환경 등 송산신도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명품 프리미엄 브랜드타운으로서 주변 부동산 시장의 이목이 집중된다. 
또한,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에서는 이전에는 없던 광폭거실 및 서비스면적 특화설계가 주목받고 있다. 74A, 84A, 115A타입에 기존의 거실에 있던 기둥을 제거한 광폭거실 특화설계를 적용해 거실 공간을 보다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주방에서 거실까지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수요자에게 보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기존 대방노블랜드 및 인근의 타사보다 더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는 특화설계가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생활환경 및 편의성 또한 뛰어나다. 단지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중심지역 상업지구 및 에코팜, 아울렛, 주민센터가 예정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신호 하나만 건너면 초등학교(2020년 3월 예정)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로 학부모들에게도 매력적인 단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 및 골프연습장, 키즈룸, 북카페, 스터디룸 등의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해 입주자들의 편의를 더했으며, 송산신도시 자체가 시화호 습지공원을 배경으로 개발되는 관계로 녹지율 49%의 친환경적인 신도시가 구성돼 우수한 환경요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송산신도시 동측지구의 분양 및 입주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돼가는 단계에 있다. 반도유보라, 휴먼빌, 이지더원, 대방노블랜드1차, 요진와이시티 등 대부분의 단지입주가 거의 마무리됐으며, 올 하반기에 대방노블랜드 2, 3차 세영리첼, 금강펜테리움이 입주를 기다리고 있다. 이에 따라 송산신도시 인프라가 완성돼 갈수록 송산신도시의 프리미엄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송산 대방노블랜드의 경우 주변 타사의 단지에 비해, 브랜드타운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만큼 송산 및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신도시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다.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는 서해안 최고의 교통허브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교통요건을 자랑한다. 최근 개통한 소사원시선과 수인선이 일부구간 개통돼 안산에서 영등포 및 인천지역을 보다 용이하게 오갈 수 있게 됐으며, 안산과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과 서해안 복선전철, 안산KTX가 예정돼 있다.
최근 강남권 버스노선 신설로 강남까지 1시간2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화성비봉~매송 고속도로의 개통 및 2외곽순환고속도로인 봉담~송산 고속도로가 2021년 개통이 예정돼 있다.
또한, 단지 옆 송산교를 통해 송산생활권과 안산 프리미엄 생활권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시화교를 통해 반월공단과 시화공단 출퇴근이 용이하다. 
최근 송산대방노블랜드 인근의 화성송산 국제테마파크 사업자공모가 다시 진행돼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Water(한국수자원공사)는 중단됐던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의 사업자공모를 실시했다. 이 사전공모에는 참가신청에만 10개 기업이 참여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는 2015년 최초 진행한 공모 당시 4개기업이 참여한 것에 비해 2배이상 증가한 추세이다.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사업은 송산그린시티 동측 주거단지 진입부 약 418만9000㎡크기의 부지에 3조원을 투입해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리조트호텔, 상업시설,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는 1만명 이상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으며, 화성시를 국가적 핵심관광시설로 서해한 관광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송산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는 시범단지의 첫 번째 단추로서, 향후 개발이 예정돼있는 국제테마파크 건설과 같은 개발호재 및 다양한 교통호재가 자리잡고 있다. 특히 신도시 최대의 대단지 프리미엄과, 안산과의 인접성, 생활편의시설 등을 두루 갖춘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는 향후 송산과 안산지역의 부동산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며, 실거주자 및 투자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어, 향후 그 가치는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대방노블랜드의 시공사인 대방건설은 2018년 도급순위 27위를 기록한 견실한 중견건설사로, 2018년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 및 양주옥정지구의 분양을 성황리에 완료했으며, 향후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 외에도 인천검단, 인천송도, 대구국가산단 등 전국적으로 분양이 예정돼 있다.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1688-9700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문의 : 대방 송산 모델하우스 신동진 대리 010-6470-5373
김창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