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립 기자 / 인천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에서는 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 청소년과 성인 등의 막바지 겨울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온 가족 겨울철 건강관리 이벤트4년째 운영 중이다.

 

2016년 처음 시작 당시 참여자 수 111명에서 지난해 동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211명으로 191.8%의 증가율을 보이며 지역주민의 크고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에게는 체성분검사를 통한 성장발달측정과 성장기 올바른 식습관 지도, 가상 음주고글체험을 실시하며, 성인 대상으로 혈압·혈당·이상지질혈증 기초건강검사와 대사증후군 상담관리를, 또한 체성분검사를 측정하여 체지방량, 근육량 등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운동상담을 진행하고, 심폐지구력, 악력 등 7가지의 기초체력측정과 만성질환별 영양상담, 금연클리닉 등 분야별 전문인력[생활체육지도사·영양사·간호사]의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겨울은 추위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면서 운동이 부족해지기 쉽고 과음, 과식으로 인해 몸에 균형이 깨지기 쉬운 계절이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장기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누구나 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봄을 맞이하기에 앞서 겨울철 운동, 영양, 만성질환 등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아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는 430-77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