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손혜원(오른쪽부터) 의원, 여준형 젊은빙상인연대 대표, 박지훈 자문 변호사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열린 빙상계 성폭력 관련 기자회견에서 체육계 성폭력 전수조사, 한국체육대학교 감사,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및 수뇌부 총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제공 = 뉴시스】
▲무소속 손혜원(오른쪽부터) 의원, 여준형 젊은빙상인연대 대표, 박지훈 자문 변호사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열린 빙상계 성폭력 관련 기자회견에서 체육계 성폭력 전수조사, 한국체육대학교 감사,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및 수뇌부 총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제공 = 뉴시스】

 

‘젊은빙상인연대’가 21일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스포츠계 성폭력 사건이 심석희 사건을 포함, 6건 더 존재한고 밝혔다. 
젊은빙상인연대와 손혜원 의원는 이날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빙상계 성폭력 추가 폭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손 의원은 “심석희 선수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를 성폭행으로 고소해 빙상계의 현실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후 젊은빙상인연대는 각종 피해자들을 만나고 증거를 취합하는 방식으로 추가 피해사례를 조사했다”며 “젊은빙상인연대가 피해자의 적극적 증언과 간접적 인정 등을 통해 드러난 피해사례는 심석희 선수를 포함해 6건”이라고 말했다.
2차 피해를 우려, 피해자의 신상은 공개하지 않았다. 피해자 가운데는 현역 선수도 있고 미성년자일 때부터 피해를 당한 선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공개키로 했던 가해자 2명이 누구인지도 알리지 않았다.  
젊은빙상인연대는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을 비롯한 수뇌부의 사퇴도 요구했다. 
여준형 젊은빙상연대 대표는 “이기흥 회장과 대한체육회는 빙상연맹 해체라는 꼬리 자르기로 사태를 무마하려 하고 있다. 이기흥 회장을 비롯한 대한체육회 수뇌부는 이미 국민과 체육계의 신뢰를 잃은지 오래”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체육계 전반에 걸쳐 폭로된 성폭력에 대한 빠르고 과감한 전수조사도 요구했다. 
젊은빙상연대는 “체육계 성폭력의 항구적 근절을 위해 보다 실효성 있고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 달라”며 “확정판결이 난 성폭력 가해자는 각 경기단체 홈페이지에 실명을 공개하고, 성폭력 빈발 경기단체에 대해서는 정부 지원금을 대폭 삭감하는 등 실질적인 제재안을 명문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국체대에 대한 강도 높은 조사도 바랐다. 
젊은빙상연대는 “전명규 교수를 비롯해 빙상계 성폭력 가해자와 은폐 세력 대부분이 한국체대를 기반으로 탄탄한 그들만의 왕국을 구축해 왔다”며 “한국체대의 정상화 없이는 대한민국 엘리트 체육의 정상화도 기대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젊은빙상인연대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특정감사 결과, 한국체육대 전명규 교수의 전횡과 비위가 만천하에 드러났다. 그러나 빙상연맹은 ‘친 전명규 관리단체’로 변신하며 기득권을 그대로 유지했고, 한국체대는 전 교수에게 고작 감봉 3개월의 하나마나 한 징계로 면죄부를 줬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