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막툼 빈 라시드 경기장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한국과 바레인의 연장전 경기, 한국 김진수가 다시 앞서나가는 골을 넣자 손흥민, 지동원이 기성용의 유니폼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22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막툼 빈 라시드 경기장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한국과 바레인의 연장전 경기, 한국 김진수가 다시 앞서나가는 골을 넣자 손흥민, 지동원이 기성용의 유니폼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축구대표팀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부상으로 먼저 팀을 떠난 기성용(뉴캐슬)에게 우승 트로피를 선사하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손흥민은 22일 오후 10시(한국시간) UAE 두바이의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 16강전이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 

대표팀 중원의 핵인 기성용은 필리핀과의 1차전에서 당한 햄스트링 부상으로 지난 22일 팀을 떠났다. 마지막 아시안컵에서 화려한 피날레를 꿈꿨지만 예상치 못한 부상에 발목을 잡혔다. 

선수들은 1-1로 맞선 연장 전반 추가시간 김진수(전북)의 골이 터지자 기성용의 유니폼을 흔드는 세리머니로 아쉬움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세리머니에 대해 "나는 사실 몰랐다"고 운을 뗀 뒤 "성용이 형한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선수들도 그런 생각을 갖고 있었다. 성용이 형이 나가면서 팀에 큰 전력 손실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용이형이 조용히 갔다. 너무 미안한 생각이 들었다. 형이 아픈데도 계속 훈련하면서 뛰려고 노력했다"고 곱씹었다. 

기성용의 이탈은 팀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계기가 됐다. "선수들이 그런 세리머니를 한 것은 감동스럽지만 아직 우리가 할 일이 남았다. 제일 좋은 선물은 우승이라 생각한다"면서 각오를 다졌다. 

출고일자 2019. 01. 23

 22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막툼 빈 라시드 경기장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한국과 바레인의 연장전 경기 끝에 2:1로 승리한 한국 손흥민이 힘들어하고 있다.

이날 예상 밖 고전을 한 것을 두고는 "축구에서 쉬운 경기는 없다. 어떤 팀이 됐든 항상 어려운 것이 축구"라면서 "1-0으로 이기고 있는 상태에서 느슨해진 것이 연장으로 이어졌다. 아직 많이 배워야 한다.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는 분위기가 다르다. 선수들이 오늘 좋은 경험했다. 경기 내용은 불만족스럽다. 8강부터 좋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몸이 무거워보였다는 지적에는 "수비적인 팀은 뚫기 어렵다. 선수들도 안하려고 안하는 건 아니다"면서 "이런 점을 계기로 많이 배웠으면 좋겠다. 그래도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 항상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